Resident/ko

From Second Life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세컨드라이프(SL)의 사용자를 통상, 거주자(Resident, Resi)이라고 부릅니다. 이 호칭은 린든랩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 의도는, 사용자가 가상 세계의 일부이며, 또 그것을 소유하고 있다라고 하는 실감을 사용자 자신에게 갖게 하려고 하는 의도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거주자” 라고 하는 말은 SL 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대부분으로 ”사용자”의 대신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거주자" 라고 하는 단어의 기원 Robin Linden 은 공식 포럼에서 아래와같이 진술하고 있습니다 :

Second Life 의 개발 초기이었다. 나의 일 하나로, 표현이나 이름의 붙이는 방법에서 대립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명명에 관한 합의는 통상, 모두에게서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나, 필립, Hunter와 피터 (그 양쪽이 이미 여기에 없다)에 의하여 진행되었다.

이 세계의 사람들을 어떻게 부를 것인가,라고 하는 건(件)이 되었다. ” 사용자”이라고 하는 부르는 법은, 소프트웨어로서 가장 일반적이지만, 우리들은 사용하고 싶지 않았다. 이라고 하는 것도,” 사용자”이라고 하는 단어는 Second Life 의 쌍방향적인 성질을 잘 나타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즉 사용자로서 세계를 체험하는 사람들은 동시에, 컨텐츠를 제작해서 체험을 제공하는 사람들이기도 한다.

우리들은 여러가지 생각한, 예를 들면” 멤버” (있어지나치게 온다),” 시민” (지나치게 딱딱하다),” player” (아무리 생각해도 게임적이다).

그러나” 거주자”은, 세계에 뿌리를 뻗는 사람들, 그 성장하는 모양을 가장 정확하게 나타내게 생각되었다.

Robin Linden, 2006/07/31, SL Forum

”Resident”은 첫 글자가 대문자로 되는 것은 습관적인 표제로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세계의 성장에 따르고, (2009-02-01시점으로) Doc Team 은 이것에 아직 의의가 있는 것인가 아닌가에 대하여 검토하고 있습니다.

”Resi”의 첫 출현

”Resident”를 ”Resi”이라고 최초에 생략한 것은 dating back to 2005-10-06에서 톨리 린든 ( 이전의 닉은 Torley Torgeson)입니다. 몇년동안 되풀이하며 사용되는 동안, 이 단축형은 Linden Lab 내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

나는 필립에게 "Resi" takes the "Dent" out of "Resident"이라는 농담을 이메일로 보냈다.

톨리 린든